Page 8 - 든든한 c programming with a workbook 도서 미리보기
P. 8
CONTENTS
SECTION 2 1.3? 배열이 함수의 인수로 전달된다면 항상 call by reference 400
SECTION 3 1.4? 포인터 반환 403
1.5? const 지정자는 무엇인가? 404
포인터 배열이란 ? 406
2.1? 포인터 배열의 메모리 할당 406
2.2? 문자열 상수포인터와 포인터 배열 411
2.3? void 형 포인터와 cast 연산자를 이용한 포인터 형 변환 414
명령어 라인 인수와 main() 함수의 매개변수 418
3.1? main() 함수의 매개변수 419
3.2? 명령어 라인 인수는 항상 문자열이다 422
3.3? 명령어 라인 인수를 제대로 전달하지 않으면 오류!! 424
요약정리 427
연습문제 428
CHAPTER 12 구조체란? 435
SECTION 1 구조체란? 437
1.1? 구조체의 선언과 메모리할당 438
1.2? 구조체 멤버에 데이터를 입력 442
1.3? 구조체의 선언과 정의 444
1.4? 구조체 복사(대입) 446
SECTION 2 구조체를 함수에 전달 및 반환 449
SECTION 3 구조체 배열 454
3.1? 구조체 배열 선언 454
SECTION 4 중첩된 구조체 458
4.1? 중첩된 구조체 선언 458
4.2? 중첩된 구조체 사용 459
SECTION 5 구조체 포인터 462
5.1? 구조체 포인터 선언 462
5.2? 구조체 포인터 연산 466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