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 - 든든한 c programming with a workbook 도서 미리보기
P. 8

CONTENTS

   	 SECTION 2	  1.3? 	 배열이 함수의 인수로 전달된다면 항상 call by reference	400
   	 SECTION 3	  1.4? 	 포인터 반환	403
                 1.5? 	 const 지정자는 무엇인가?  	404

                 포인터 배열이란 ?	406

                 2.1? 	 포인터 배열의 메모리 할당	406
                 2.2? 	 문자열 상수포인터와 포인터 배열	411
                 2.3? 	 void 형 포인터와 cast 연산자를 이용한 포인터 형 변환	414

                 명령어 라인 인수와 main() 함수의 매개변수	418

                 3.1? 	 main() 함수의 매개변수	419
                 3.2? 	 명령어 라인 인수는 항상 문자열이다	422
                 3.3? 	 명령어 라인 인수를 제대로 전달하지 않으면 오류!!	424

                 요약정리	427
                 연습문제	428

   CHAPTER 12	 구조체란?	435

   	 SECTION 1	  구조체란? 	437

                 1.1? 	 구조체의 선언과 메모리할당 	438
                 1.2? 	 구조체 멤버에 데이터를 입력	442
                 1.3? 	 구조체의 선언과 정의	444
                 1.4? 	 구조체 복사(대입)	446

   	 SECTION 2	 구조체를 함수에 전달 및 반환 	449

   	 SECTION 3	 구조체 배열 	454

                        3.1? 	 구조체 배열 선언	454

   	 SECTION 4	  중첩된 구조체	458

                 4.1? 	 중첩된 구조체 선언	458
                 4.2? 	 중첩된 구조체 사용	459

   	 SECTION 5	  구조체 포인터 	462

                 5.1? 	 구조체 포인터 선언	462
                 5.2? 	 구조체 포인터 연산	466

x
   3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