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4 - 파이썬으로 배우는 컴퓨팅사고 도서 미리보기
P. 54

238  PART 2? 파이썬으로 익히는 STEAM 코딩

     12.	터틀 스크린에서 거북이를 네 방향의 방향키로 움직이면 해당 방향으로 거북이를 회전시키고
          foward 방향으로 10만큼 움직이면서 선을 그려 보자. 또한 “r” 키를 누르면 스크린 내의 모든
          흔적을 지우고 스크린에서 터틀의 처음 위치인 중앙 지점(x:0, y:0)으로 이동한다.

     ?	터틀의 setheading() 함수를 통해 거북이를 네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으며, setheading() 함수
      의 인수로 0, 90, 180, 270이 주어지면 동(0), 서(90), 남(180), 북(270) 각 방향으로 회전한다.
      중앙 지점(x:0, y:0) 위치로의 이동은 터틀의 home() 함수 또는 goto() 함수를 사용한다.
   49   50   51   52   53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