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35 - TINKER CAD&3D PRIN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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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드블록 단계별 과정 이해하기

창작물을 만들기 위한 디자인 과정이 프로젝트를 완료 할 때까지 결정을 구체
화하는 과정이라면, 코딩하는 과정도 이와 비슷하다. 코드 블록을 사용하며
학습자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하며 설계한다.

	 선택
	 화면 왼쪽에 있는 블록 패널에서 【쉐이프 블록】?의 다양한 도형을 선택하고 시작한다.
	 스택
	?위에 표시된 대로 블록 패널에서 블록 편집기(Blocks Edit)의 중간으로 클릭하여 이동

    시킨다.?스크립트를 만들기 위해 블록을?쌓는?곳이다.
	 Run
	 셰이프를 배치하면 오른쪽 상단에서? 을 찾아서?클릭한다.
	 검토?
	?실행 단추 아래에는 작업을 보거나 디자인에 대한 변경 사항을?검토?하는 3D 뷰어가 있

    다. 3D 뷰어에서 1단계에서 선택한 3D 도형이 표시된다.
	 조정
	?블록 편집기(Blocks Edit)로 다시 돌아가서?다른 블록을 드래그하거나 이미 선택한 모양

    을 변경하여 디자인을?조정한다.

앞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디자인이 완료 될 때까지 선택, 스택, 실행, 검토,
조정 등이 프로세스를 계속한다.

?? 작업의 스택을 형성하기(작업의 입력 순서에 따라 처리되는 방법)

다음은 코드블록의 작업화면(Workspace)의 일반적인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
겠다. 코드 블록으로 디자인하려면 다른 코드 블록와 함께 연결해 순차적으로
작업 명령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연결한 후 모양을 확인하거나 수정하기
위해서는 3D 뷰어에서 결과를 확인하며 추가수정을 할 수 있다.

	 먼저 블록 패널에서 ‘상자’모양 블록을 선택해 블록 편집기(Blocks Editor)에서 작업 스
    택은 작업의 입력 순서에 따라 처리되는 작업 제어 방법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CHAPTER 4? 코드 블록(Codeblocks) 기본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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