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0 - TINKER CAD&3D PRIN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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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수정】 블록 패널에서 【이동】 블록을 블록 편집기로 드래그해 【상자】 블록
                  에 스냅 되도록 한다.

                 TIP 쉐이프 블록을 제외한 모든 비 쉐이프(수정, 제어, 수학, 데이터, 마크업) 블록은 작업을 수행
                          하기 위해 쉐이프(Shape)가 필요하다.
                          많은 블록은 그 위에 가장 가까운 모양에만 동작한다. 작업 공간에 하나의 모양만 있는 경우
                          모양 위에 이동 블록을 첨부해도 해당 모양에 대한 동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3? ? 【이동】 블록이 【상자】 블록 아래에 있으므로 3D 뷰어에서 【상자】?를 이동하
                  는 데 사용할 수 있다.?이전과 마찬가지로 0이 표시되고 50을 입력하는 ‘X’축
                  필드를 클릭한다. 그러면 차이가 보일 정도로 【상자】?가 멀리 이동한다.
                  이제 실행버튼을 클릭하면 【상자】?가 ‘X’축을 따라 50mm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IP 작업 공간 중앙 근처의 빨간색 선을 보면 ‘X’ 축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는 지 확인할 수 있
                          다. ‘Y’ 축 방향은 녹색으로, ‘Z’ 축은 위아래로 파란색으로 볼 수 있다.

230 PART 3? 틴커캐드(TinkerCAD) 코드 블록(Codeblo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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