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2 - TINKER CAD&3D PRIN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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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도(Degrees)’ 입력란을 클릭하고?90에서 다양한 도(Degrees) 값으로 변경
                  하며, 【상자】 동작을 확인한다.

                 TIP 이제 작동 방식을 확인한 후 필드 내 숫자를 변경하며 【회전】 블록 컨트롤의 작동 방식을 확
                          인한다. 【회전】 블록을 【상자】 블록 바로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의 다른 영역으로 드래그하고
                          작업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확인한다.

               ?? 색칠 선택하기

                  1? ? 색상을 변경하려는 셰이프 블록에서 색칠된 원을 클릭해?컬러 메뉴를 열고
                  원하는 색상 견본을 클릭해 색상 메뉴 외부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여 닫는다.

               ?? 셰이프를 추가하거나 빼기

                  3D 도형이 겹치는 경우 더하기 및 빼기 작업을 코드 블록으로 실행할 수 있다.
                  두 개의 겹치는 모양의 교차점을 보여주는 간단한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다.
                  1? ? 빨간 색 【원통】?과? 노란색 【원통】?를 아래 그림과 같이 겹쳐서 시작한다.
                  2? ? 첫 번째 코드 블록은 빨간 색 【원통】?의 매개 변수 값을 그림과 같이 설정한
                  다. 【이동】 코드 블록은 그 다음 추가된 노란색 【원통】?와 교차가 되도록, X 축
                  방향으로 8만큼 이동시킨다. 추가된 노란색 【원통】?의 코드 블록은 작업 평면
                  X = 0, Y = 0, Z = 0에 배치된다. 빨간 색 【원통】?과 노란색 【원통】?의 결합을

232 PART 3? 틴커캐드(TinkerCAD) 코드 블록(Codeblo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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